2025λ…„ 5μ›” 19일 μ›”μš”μΌ

πŸ’’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μ˜ Bλͺ¨λ“œ, μ™œ μœ λŸ½μ°¨μ—λŠ” μ—†μ„κΉŒ?

 

πŸ’’λ„μš”νƒ€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μ˜ Bλͺ¨λ“œ, μ™œ μœ λŸ½μ°¨μ—λŠ” μ—†μ„κΉŒ?

주제: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°¨λŸ‰μ˜ νšŒμƒμ œλ™ μ„€μ • 차이 - λ„μš”νƒ€ Bλͺ¨λ“œ vs 유럽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λ“€


1. Bλͺ¨λ“œλž€?

λ„μš”νƒ€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°¨λŸ‰μ—λŠ” 변속기 λ ˆλ²„μ— ‘B’ λͺ¨λ“œλΌλŠ” 게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λ§Žμ€ μš΄μ „μžλ“€μ΄ μ²˜μŒμ—” κΆκΈˆν•΄ν•˜μ£ .
“D, R, N은 μ•Œκ² λŠ”λ°, BλŠ” 뭐지?”

BλŠ” ‘Brake’ λ˜λŠ” ‘Engine Braking’의 μ•½μžμž…λ‹ˆλ‹€.
μ‰½κ²Œ λ§ν•˜λ©΄ λ‚΄λ¦¬λ§‰κΈΈμ—μ„œ μ—”μ§„ 브레이크처럼 κ°μ†ν•˜λŠ” λͺ¨λ“œμ˜ˆμš”.


2. Bλͺ¨λ“œμ˜ μ—­ν• 

λ„μš”νƒ€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μ‹œμŠ€ν…œ(HSD)은 일반 Dλͺ¨λ“œμ—μ„œλŠ” νšŒμƒμ œλ™λ§ŒμœΌλ‘œ 감속을 ν•©λ‹ˆλ‹€.
ν•˜μ§€λ§Œ λ‚΄λ¦¬λ§‰κΈΈμ—μ„œλŠ” 배터리 μΆ©μ „λŸ‰μ΄ 가득 μ°Όκ±°λ‚˜ 감속이 λΆ€μ‘±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΄λ•Œ Bλͺ¨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΄:

  • λͺ¨ν„° νšŒμƒμ œλ™ + μ—”μ§„ λΈŒλ ˆμ΄ν¬κ°€ λ™μ‹œμ— μž‘λ™ν•΄μ„œ

  • 더 κ°•ν•œ 감속λ ₯을 λ§Œλ“€κ³ ,

  • 배터리 과좩전도 λ°©μ§€ν•˜λŠ” 역할을 ν•˜μ£ .

즉, Bλͺ¨λ“œλŠ” λ‹¨μˆœνžˆ "더 κ°•ν•˜κ²Œ 감속"ν•˜λŠ” λͺ©μ μ΄μ—μš”.


3. 유럽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μ—” μ™œ Bλͺ¨λ“œκ°€ μ—†μ„κΉŒ?

λ²€μΈ , BMW, μ•„μš°λ”” λ“±μ˜ 유럽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λ‚˜ ν”ŒλŸ¬κ·ΈμΈ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(PHEV) μ°¨λŸ‰λ“€μ€
λŒ€λΆ€λΆ„ 변속기에 ‘B’ λͺ¨λ“œκ°€ μ—†μŠ΅λ‹ˆλ‹€. κ·Έ μ΄μœ λŠ” λ‹€μŒκ³Ό κ°™μŠ΅λ‹ˆλ‹€:

① νšŒμƒμ œλ™ μ„ΈνŒ… λ°©μ‹μ˜ 차이

  • λ„μš”νƒ€λŠ” νšŒμƒμ œλ™μ΄ μ•½ν•œ 편이기 λ•Œλ¬Έμ—
    ν•„μš”ν•œ 경우 μš΄μ „μžκ°€ Bλͺ¨λ“œλ‘œ 감속을 선택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  • μœ λŸ½μ°¨λŠ” νšŒμƒμ œλ™ μ„ΈκΈ°λ₯Ό 적극적으둜 μ„€μ •ν•΄λ‘¬μ„œ,
    ꡳ이 λ³„λ„λ‘œ 'B'λͺ¨λ“œλ₯Ό 두지 μ•Šκ³ ,
    νšŒμƒμ œλ™ 강도 μ‘°μ ˆμ„ μžλ™μœΌλ‘œ ν•©λ‹ˆλ‹€.

예: BMW iPerformance μ‹œλ¦¬μ¦ˆλŠ” 내리막길 인식 μ‹œ νšŒμƒμ œλ™μ„ 슀슀둜 κ°•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② 변속기 ꡬ쑰의 차이

  • λ„μš”νƒ€λŠ” E-CVT μ „μžμ‹ 무단변속기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³ ,
    μœ λŸ½μ°¨λŠ” 기계식 μžλ™λ³€μ†κΈ° (ZF 8단, λ“€μ–Όν΄λŸ¬μΉ˜ λ“±) 기반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κ°€ λ§Ž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κ·Έλž˜μ„œ μ—”μ§„ λΈŒλ ˆμ΄ν¬μ™€ νšŒμƒμ œλ™μ˜ κ°œμž… 방식이 λ‹€λ¦…λ‹ˆλ‹€.


4. μœ λŸ½μ°¨μ—λ„ λΉ„μŠ·ν•œ κΈ°λŠ₯은 μžˆλ‹€?

사싀 'Bλͺ¨λ“œ'λΌλŠ” 이름은 없어도, κΈ°λŠ₯적으둜 λΉ„μŠ·ν•œ 섀정은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λ²€μΈ  EQ Boost 계열: νšŒμƒμ œλ™ 강도 μžλ™ 쑰절

  • BMW X5 45e / 330e λ“±: νšŒμƒμ œλ™ 강도 쑰절 메뉴 제곡

  • ν­μŠ€λ°”κ² ID. μ‹œλ¦¬μ¦ˆ: 변속 λ ˆλ²„μ— ‘B’ λͺ¨λ“œκ°€ μžˆλŠ” κ²½μš°λ„ 있음 (μ „κΈ°μ°¨)

즉, μ΄λ¦„μ΄λ‚˜ μ‘°μž‘ 방식이 λ‹€λ₯Ό 뿐, νšŒμƒμ œλ™μ„ κ°•ν™”ν•˜κ±°λ‚˜ μ—”μ§„ 브레이크 역할을 μœ λ„ν•˜λŠ” κΈ°λŠ₯은 μ‘΄μž¬ν•©λ‹ˆλ‹€.


5. ν•œ 쀄 μš”μ•½

“λ„μš”νƒ€μ˜ Bλͺ¨λ“œλŠ” 'μˆ˜λ™ 감속 μ˜΅μ…˜'이고, μœ λŸ½μ°¨λŠ” 'μžλ™ νšŒμƒμ œλ™ μ„€μ •'으둜 μ ‘κ·Όν•©λ‹ˆλ‹€.”

λ„μš”νƒ€λŠ” μš΄μ „μžμ—κ²Œ μ„ νƒκΆŒμ„ μ£ΌλŠ” 철학이고,
μœ λŸ½μ°¨λŠ”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•Œμ•„μ„œ ν•΄μ£ΌλŠ” μ² ν•™μž…λ‹ˆλ‹€.
λ‘˜ λ‹€ ν•˜μ΄λΈŒλ¦¬λ“œ κΈ°μˆ μ— 진심인 λΈŒλžœλ“œλ“€μ΄λ‹ˆ
μš΄μ „ μŠ€νƒ€μΌκ³Ό μ„ ν˜Έλ„μ— 맞게 μ„ νƒν•˜μ‹œλ©΄ λ©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μ—†μŒ:

λŒ“κΈ€ μ“°κΈ°

WELCOME

κ°€μž₯ 많이 λ³Έ κΈ€